한국타이어 후원, WRC '핀란드 랠리' 개최

  • 등록 2025.07.31 14:57:59
크게보기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의 9라운드 '핀란드 랠리'가 개최된다고 31일 밝혔다.

다음달 3일까지 이어지는 '핀란드 랠리'는 총 길이 307.22㎞, 20개의 스페셜 스테이지(SS)를 달리는 방식이다. 특히 고속 및 점프 구간의 반복, 블라인드 크레스트(언덕 또는 급경사로 시야가 가려지는 구간) 등 까다로운 지형 조건으로 인해 고난도 랠리로 꼽힌다.

이러한 고난도·초고속 랠리에서는 타이어의 일관된 성능이 중요하다. 타이어의 마모나 순간적인 지형 대응력 등이 경기를 좌우한다. 이에 타이어의 그립력, 내구성, 내마모성 등이 경기 운영의 핵심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대회에 '다이나프로 R213'를 지원한다. 해당 제품은 비포장 도로에서 발생하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고속 주행에도 안정적인 조향력과 접지력을 유지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다이나프로 R213'은 '하드'와 '소프트' 2가지 컴파운드로 제공된다. 고강도 케이싱과 정교한 트레드 설계로 흔들림 없는 조향 성능과 회복력을 통해 경기를 뒷받침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대회 기간 동안 '서비스 파크'에서 '브랜드 월드'를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모터스포츠 팬들을 위해 '모터스포츠 히스토리존', '레이싱 시뮬레이터 체험존' 등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
< 저작권자 © AutoMorn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오토모닝 Copyright ⓒ 오토모닝 Auto Morning All rights reserved.